김성태 “최순실도 울고 갈 국기문란 사건이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4월16일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연루 의혹을 받는 김경수 민주당 의원과 외유성 출장 의혹 등으로 사퇴 압박을 받는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을 겨냥 특검도입을 요구하며 청와대·여당을 압박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소속 의원 116명 전원 이름으로 김기식 황제외유와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특검법을 제출하겠다”며 “이번 사건은 최순실도 울고 갈 국기문란"이라며 "특히 집권당 핵심 의원이 연루된 정황이 구체적으로 알려지고 있는 만큼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경찰의 늑장수사로 댓글조작 의혹 사건의 증거들이 사라지고 있다”며 “드루킹 일당 중 한 사람이 파주 출판사 사무실에 화물차를 가져와 안에 있던 모든 것을 가져가는 등 경찰이 사건을 은폐·축소하기 위해 방조하고 이들의 증거물 회피를 도운 일밖에 되지 않는다”고 맹비난했다.

 

바른미래당은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특검과 국정조사를 촉구하며 당시 문재인 후보에게 알리지 않았을까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도 대선 후보 시절 이를 인지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도 청와대에서 밝혀야 한다고 본다”며 “이것은 제 개인의 피해 여부 문제가 아니라 민주주의 근간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범죄행위며 같은 행위로 전(前) 정권도 처벌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도대체 문재인 정부가 이명박 정부와 무엇이 다른 것인가”라며 “의혹이 충분히 해소되지 않을 시 특검과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철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통령의 복심 김경수 의원의 연루 의혹을 밝히기 위한 특검이 불가피한만큼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경찰의 엄정한 수사가 있어야 국민이 경찰을 신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