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능력 평가

 

박두석 상주시장 예비후보

박두석 상주시장 재선거 예비후보는 지난 3월 6일 10명의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실시한 상주시장 재선거 공천심사위원회 면접에서 탁월한 행정력과 경영능력, 시정운영의 비전과 전략, 자격조건 검증, 정책의 합리성 및 실행가능성 등 다양한 심사과정을 거치면서 차별화된 능력을 인정받아 4명의 경선 참여 후보자로 결정됐다.

박두석 후보는 13명의 심사위원들 중 다수로부터 많은 호응과 주목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은 차별화된 능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으로 평가되고 있다. 아울러 서류제출 자료, 내용, 사전준비, 면접에 임하는 태도 및 기술 등 다방면에서 차별화된 능력과 준비 자세도 많은 도움이 됐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박 후보 측은 전했다.
 

박두석 예비후보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DHL에서 34년간 경영경험을 쌓았으며, 인사본부장의 역임에 맞는 차별화된 경력과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대기업의 철저하고 투명한 열린 경영의 바탕 위에서 영업, 마케팅, 행정관리, 인사본부관리 등 다양한 경험의 차별화된 이력들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기승전결의 자기소개서의 형식과 내용면에서도 면접관의 관심을 끌었던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인 시정의 방향과 당면현안의 해결방안에 있어서도 준비된 시장후보에 걸맞게 당장이라도 실현될 수 있는 현실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