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시티, ‘2020 글로벌 리더십 써밋’ 제주에서 개최 예정

시너지월드와이드, ‘4개국 전문가 TFT 구성’ 화장품 사업 본격화

매나테크, ‘마하 트랜스포메이션(Mach Transformation)’ 본격 가동

썬라이더, ‘ALT(Accelerated Leadership Team) 특별 교육 프로그램’ 신설

 

최근 개최됐던 행사에서의 참석자들 모습

국내 다단계판매 업계는 2020년 회원-고객 서비스 강화에 더욱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외 진출도 가속화 되고, 다양한 신제품과 서비스로 업계의 우수성을 더욱 알려나갈 것으로 보인다.

애터미는 올해 회원 서비스 향상의 일환으로 매주 실시하는 원데이 세미나의 개최 장소를 확대하고 다원생중계 시스템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문 컨텐츠팀 신설을 통한 양질의 컨텐츠와 시간과 공간에 제약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애터미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신규 해외 시장 개척은 물론 기존 해외 시장의 성장에도 더욱 진력해 글로벌 애터미의 위상을 굳건히 할 방침이다.

뉴스킨, 보다 탄탄한 제품 라인업 준비

2021년 25주년을 한해 앞둔 뉴스킨코리아는 보다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뉴스킨코리아의 성장을 견인한 대표 제품인 갈바닉과 2019년 11월 기준 국내에서만 약 23만대가 팔린 루미스파와 함께 뷰티 디바이스 플랫폼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뉴트리센셜즈, 뉴컬러 등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품들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에서는 어린이 건강을 위한 신제품과 함께 파마넥스 키즈 라인의 대표 제품인 정거멀즈 SCS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계획이며,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추구하는 요즘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피트니스 제품 등 보다 다양한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뉴스킨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뉴스킨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사업자들의 원활한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 도입 및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시크릿 챕터2’의 여정, 본격 궤도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올해 ‘시크릿 챕터2’의 여정이 본격 궤도에 오르며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뷰티 브랜드로서 ‘시크릿’의 인지도 및 기업가치가 획기적으로 성장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매판매 매출액의 5%를 직추천인에게 지급하는 ‘다이렉트 보너스’에 기반한 착한 소비가 일반 대중 사이에서도 화두가 되며 새로운 유통 문화로 자리잡아갈 것이고, 이를 위해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양방향 스토리텔링 및 창의적 소통에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시크릿베트남’이 정식 출범하며 한국-일본-베트남 삼각편대를 구축해 아시아 시장에서 시크릿다이렉트의 선점 효익이 더욱 가시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가족애를 중시하는 기업철학을 모든 제품과 브랜드 콘텐츠, 사업자 간 관계 속에 깊숙이 담아내며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업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유니시티코리아는 2019년 유청 단백질과 코코넛 오일을 함께 제공하는 체중조절용 조제 식품 ‘엘씨 베이스’와, 마테의 유익함과 코코넛 오일의 건강한 지방을 함께 제공하는 건강음료 ‘유니마테 퓨얼 솔티드 카라멜’ 등 우수한 제품을 출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러한 성장을 발판 삼아 2020년 9월에는 북아시아 지역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20 북아시아 컨벤션’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스튜어트 휴즈 회장이 진행하는 ‘2020 글로벌 리더십 써밋’이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니시티코리아는 올해도 혁신적인 제품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허벌라이프, 맞춤형 건강관리 코칭으로 개별 소비자의 만족 극대화

한국허벌라이프는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으로서 소비자에게 균형 잡힌 뉴트리션과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데 힘쓰고 있다. 충분한 교육 및 트레이닝을 받은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멤버들의 1:1 코칭은 소비 트렌드에 가장 잘 부합하는 건강관리 모델이라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의 뉴트리션 제품을 기본으로 유전자 검사 서비스 ‘젠스타트’를 비롯해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멤버들의 맞춤형 건강관리 코칭으로 개별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고 소비자가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하며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허벌라이프 멤버와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더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90일 라이프스타일 챌린지’, ‘밀레니얼 풀파티’ 등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해 한국 소비자에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전파할 예정이다.

시너지월드와이드, 화장품 신제품 개발 매진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는 “오랜 기간 다져온 건강기능식품 유통망을 활용해 신기술을 접목한 스킨케어 신제품 라인 출시로 2020년부터는 화장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장품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시너지월드와이드는 이미 한, 미, 중, 일 4개국 스킨케어 연구 및 마케팅 전문가들로 TFT를 구성하고 아시아 전 지역에서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시너지 고유의 제품 컨셉을 강화할 수 있는 신제품 공동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너지월드와이드는 “주력 사업인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통해 회사 창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만큼 스킨케어 사업에 있어서도 제품 개발과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주력하고 이후 출시하는 화장품 신제품들이 자리 잡기 시작하면 수익성에서도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매나테크코리아는 ‘마하 트랜스포메이션(Mach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던 ‘2019 매나페스트’를 통해 빛의 속도만큼 빠른 변화와 대응으로 한계를 돌파해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식품과 첨단기술이 결합해 탄생한 매나테크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2020년을 이끌 전략 사업으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을 꼽으며, 글리코영양소와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근 마크로젠과 DTC(Direct-to-Consumer, 소비자 직접의뢰) 유전자 검사와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 기반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옵티멀 서포트 패킷(OSP, OPTIMAL SUPPORTS PACKETS)’도 출시했다.

썬라이더는 보상플랜 강화 및 교육 프로그램 신설 등 체계적인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영제너레이션을 위한 ‘ALT(Accelerated Leadership Team)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 누구나 쉽게 썬라이더 사업으로 성공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특별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지향적 온라인 홈페이지 전면 개편 및 온라인 마케팅 강화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포츠 인재 육성 프로그램 및 사회공헌 활동, 다양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인터내셔널 주최 2020년 3월 ‘인도네시아 발리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9월에는 ‘아시아 써밋’을 한국에서 개최하고 ‘베트남 다낭’에서 진행되는 ‘겟 어웨이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등 사업자에게 동기부여와 사업 참여 기회를 높이고 그룹간 결속을 다져 나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 참여를 강화하고, 글로벌 리더 육성에 집중한다.

시장 수요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기능성 제품군 및 화장품 라인을 출시해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다양한 소통 채널 등 적극적인 인프라 개발을 통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보다 폭넓은 소비자 층을 확보하고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전방위적인 공격적 브랜딩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사제닉스코리아에서는 상반기에는 콜레스테롤 개선, 혈당 및 혈압을 관리해주는 3중 개선 제품과 장 건강을 도와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체중조절 조제식품 아이사린 쉐이크와 지엑스 포 에너지 메타볼리즘을 업그레이드 출시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5월 중에는 스프링 컨벤션을 개최하며 신체와 삶을 변화시켜주는 16주 체중조절 프로그램 아이사바디 챌린지(IsaBody Challenge)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사바디 챌린지 한국 최종 그랜드 프라이즈 위너 수상자 1명에게는 우승 상금 1천만원이 수여된다.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는 오는 2월 킥오프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도

지난해 한국암웨이는 미국 암웨이 본사 배수정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 최고책임자(Global Chief Brand & Marketing Officer, Global CBMO)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혀 업계를 놀라게 했다. 전 김장환 대표이사는 미래재단 이사장으로서 활동해 나간다. 한국암웨이는 뉴트리라이트의 종합비타민/무기질 제품인 ‘차세대 더블엑스(Next Generation Double X)’를 출시하기도 했다.

지난 2019년 2월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회장으로 애터미(주) 박한길 회장이 선임됐다. 국내 토종 다단계판매기업 회장이 협회 회장으로 선임된 건 최초이다. 박한길 회장은 향후 협회의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국내 직접판매기업이 해외에 진출시 지원하는 역할을 협회가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애터미는 지난 4월, 신사옥을 완공하고, 박한길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애터미 회원, 그리고 손권배 공주시 부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등 10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었다. 최근 애터미는 다단계판매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받았다. 오픈 전부터 관심을 모았던 아자몰(www.atomyaza.co.kr)을 론칭하기도 했다. 아자몰은 애터미가 자회사를 설립해 운영하는 온라인 종합 쇼핑몰이다.

박한길 회장은 지난 11월 19일과 20일 이틀간 멕시코의 수도인 멕시코시티에서 진행된 최고경영자 포럼(CEO Council) 연례회의(직접판매세계연맹)에 참석해 애터미가 직접판매산업의 다국적 한국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여정과 경영이념, 기업비전 등을 본회의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직판협회는 최근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에서 직접판매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업계 미래를 위한 인적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자문위원 6인을 위촉하고, 자문위원회를 활성화 했다.

2019년도-지쿱, 베트남 라이선스 취득

지쿱은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베트남 다단계판매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최근 밝힌 바 있다. 지쿱은 2017년 미국과 대만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젬마코리아도 ‘글로벌 젬마’의 원년으로 만든 2019년이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일본, 태국, 몽골 등에 오픈했다.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가속화 되는 올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크릿다이렉트도 베트남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카야니의 공동 창업자인 커크 핸슨(Kirk Hansen) 회장과 짐 핸슨(Jim Hansen)이 미국의 사우스 다코타주 체임벌린시에서 비행기 사고로 사망해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유재운 이사장은 1년 연임돼 지난 2년간 추진했던 업무들이 더욱 알찬 결실을 맺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은 지난 8월 2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2층 아이리스홀에서 ‘다단계판매업의 중개 토론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직접판매공제조합(이하 직판조합)은 최근 회원사 공제업무 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제규정 주요 내용은 ▲ 기본공제료 폐지 및 최저공제료 개념 도입, ▲ 현금담보 인정배수 신설 및 이자지급 폐지, ▲ 후원수당율 가감율 상한 확대 및 법정한도 초과 지급 시 할증 적용, ▲ 시정요구 사유인 허위자료 제출의 범위 확대, ▲ 공제거래약정서 상 계약해지 사유 확대 등이다.

직판조합은 이에 앞서 지난해 조합의 업무 패러다임을 기존 청약철회 대금환급 관련 보상업무에서 「소비자피해 예방 및 상담 창구 역할」 중심으로 강화할 계획임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이용자의 편의성 확대와 콘텐츠 전문성 및 디지털 소통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를 지난 12월 12일 전면 개편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