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좌측부터) 콜마비앤에이치(주)- 윤여원 부사장, 한국콜마(주)- 안병준 대표, 콜마비앤에이치(주)-정화영 대표, 한국콜마(주) 윤상현 총괄대표, 홍삼단- 박준교 대표, 애터미 오롯- 김치봉 대표, 공주시 세무서장- 김학선 서장, 공주시의회 박병수 의장, 공주시청 손권배 부시장, 애터비 박한길 회장, 애터미 도경희 대표이사, 애터미 김대현 대표이사, 애터미 윤영성 대표사업자, 애터미 박정수 임페리얼마스터, 로디자인 김동진 교수, 국립공주병원 김영훈 원장, 애터미 이덕우 임페리얼마스터, 애터미 김성일 임페리얼마스터, 애터미 김영현 부사장, 애터미 김연숙 임페리얼마스터
신사옥 전경

 

박한길 회장

국내외에서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애터미가 공주시에 신사옥을 마련, 공주와 충남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

애터미는 지난 4월 26일,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동에 신사옥을 완공하고, 박한길 애터미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애터미 회원, 그리고 손권배 공주시 부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등 10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애터미의 신축 사옥은 대지 26,430㎡(8000평), 연건평 14,413㎡(4360평)의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지어졌다. 업무 공간은 열린 공간으로 기획됐으며 임직원들의 자유롭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 자유좌석제를 실시하고 있다.

애터미는 미국과 일본, 대만 등 해외 13개 국가에 진출, 지난해 유통기업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 건설에 기여한 공로로 공주시로부터 ‘으뜸납세자’로 선정됐다.

이번 애터미의 신축 사옥의 완공에 따라 전 세계 500만 애터미 회원들이 공주를 방문,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균형발전이라는 정책기조와도 맥을 같이 할 것으로 보인다. 애터미 관계자는 신축 사옥의 완공에 따라 애터미의 국내 및 해외 회원의 본사 투어와 각종 회원 관련 행사 등으로 인해 연간 10만 여명 이상이 방문, 약 100억 여원의 경제 효과를 유발할 것으로 추산했다.(1박2일 기준, 1인당 숙박비 등으로 10만원 사용)

애터미의 해외시장 진출이 가속화될수록 기업의 본거지로서 공주시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애터미는 공주시 보물농공단지에 올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식품클러스터 ‘애터미 오롯’을 조성하고 있다. 애터미오롯의 조성이 완료되면 수백여개의 새로운 일자리와 함께 인구 유입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애터미는 공주의 신축 사옥에서 글로벌 유통 강자로 우뚝 설 계획이다. 애터미 측은 향후 5년 이내에 해외매출 1조원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계획대로라면 충남에 위치한 한국콜마와 콜마비앤에이치도 함께 성장하며 지역균형 발전의 일익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애터미는 이곳 공주시에서 글로벌 유통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고, 신축 사옥에서 세계적인 유통 기업으로 비상하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애터미의 중심이 될 신축 사옥은 소통과 힐링을 위한 열린 공간을 콘셉트로 지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